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자동차

자동차 구매 전 꼭 알아야 하는 것들! TOP 3

by hunologue 2022. 3. 15.

안녕하세요 후노로그입니다.

 

새 차 구매 전 꼭 알아야 하는 것들에 대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 차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계약을 진행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사항들을 몇 가지 준비해왔습니다! 다만 국산 차 구매할 때에만 해당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직 외제차 구매 경험은 없다 보니 국산 차 구매 시 꿀팁입니다.

 

 

1. 직영점보다는 대리점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같은 경우에는 본사 직영점들이 있고 별개로 대리점이 존재합니다. 직영점들에 영업을 하고 계신 카마스터(딜러, 중개인) 분들은 현대에서 월급을 받고 일하시는 사무직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서비스를 받기에는 비교적 어렵습니다. 이것도 카마스터님들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영점 카마스터 분들이라고 무조건 서비스를 많이 안 준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반대로 대리점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차를 판매하여 나오는 인센티브를 토대로 본인 월급이 정해지기 때문에 고객 유치를 위해서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리점에 근무하시는 카마스터님을 통해 구매를 하시는 것이 보통 더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공식 카페를 활용해라!

원하는 차종을 정했으면 오너들이 활동하는 공식 네이버 카페에 가입을 하세요. 공식 카페에 가보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중 활용하면 좋은 것은 다른 카 오너들이 받는 서비스들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차량 가격에 따라 서비스의 범위가 달라질 텐데요. 요즘 기본적으로 차 값의 2% 정도는 혜택을 받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는 코일 메트, 신차 검수, 선팅, 블랙박스, PPF, 유리막 코팅 정도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선팅과 블랙박스입니다. 브랜드와 제품에 따라 가격이 천차 만별이고 기능의 차이도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차주 분들은 어떤 썬팅과 블랙박스를 받는지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인을 하신 뒤에 본인이 원하시는 서비스들을 해줄 수 있는 카마스터가 있는지 공식 카페에 글도 올려보고 직접 직영점과 대리점에 방문하셔서 서비스 협상을 해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모르고 가시면 호구 잡히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꼭 공부를 해가십시오.

 

3. 계약하는 것에 겁먹지 말자

계약을 하는 것에 주저하지 마세요. 계약금은 언제든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 차는 10만 원의 계약금, 제네시스는 50만 원의 계약금을 입금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간에 다른 차종으로 변경을 하셔도 계약금은 100% 환급받을 수 있는 돈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빨리 차를 출고받기 위해서는 일단 원하는 옵션의 차를 계약을 걸어 놓으세요. 

 

 

오늘도 즐겁게 하루를 보내세요!

'라이프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에서 차 견적 뽑아보기  (0) 2024.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