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강원도

강원도 정선군 막국수 맛집 - 메밀촌 막국수

by hunologue 2022. 1. 1.

안녕하세요 후노로그입니다!

 

최근에 눈도 많이 내린김에 친구들과 하이원 스키장에 다녀왔습니다. 스키장 근처에서 장비와 리프트권을 알아보다가 허기진 나머지 옆에 있던 막국수 집에 들어가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리뷰글 올려요! 

 

 

식당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주차는 무료로 가능해요! 휴무일은 따로 없는걸로 알고 있어요! 

운영 시간은 매일 09:00 - 21:00입니다. 

 

메밀촌 막국수

강원 정선군 고한읍 고한로 79

 

식당에 들어서면 엄청나게 많은 술들이 보여요. 그리고 바로 사장님께서 인원파악을 하신 뒤에 대기번호와 주문지를 주시고 2층에서 기다리라고 안내를 해주십니다. 2층에 있으면 푸드코트에서 주분번호를 안내해주드시 대기번호를 안내해주는 전광판이 있어요. 그거 보고 내려가시면 됩니다!

 

기다리기 지루한 나머지 마침 대기장소에 턱걸이 기구가 있어서 턱걸이로 점심 내기를 하기로 했어요. 다행히 저는 안걸리고 친구놈이 꼴찌를 해서 밥을 얻어 먹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대략 40분 정도 대기를 하다가 자리를 안내 받았어요. 착석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수요미식회에 출연했떤 맛집이더라구요! 괜히 사람이 많은게 아녔어요.

 

음식은 굉장히 빨리 나오는 편이였어요. 주문하고 10분만에 나왔던것 같아요. 

 

첫 음식은 수육이였습니다! 수육과 함께 보쌈 김치, 채소, 기본찬들이 나왔어요. 한방냄새가 물씬 나는 촉촉한 수육이였어요. 

 

수육 JMT

 

그 다음은 바로 막국수가 나왔어요! 여기는 기본적으로 비빔막국수였어요. 저희는 더 비비기 쉽게 만들기 위해 육수를 달라고 해서 비벼 먹었어요! 양념된 황태가 들어가 있어 꼬소하면서 매콤달콤하고 맛있었어요. 참기름 향도 강하게 풍겨 풍미가 더욱 좋았습니다. 면이 특이하게 타 지점들보다 두꺼웠고 쫄깃했어요. 메밀 함량 100%는 아닌것 같은 면이였지만 저는 쫄깃한 면발을 선호하다보니 이런 면을 더 좋아합니다. ㅎㅎ

막국수

 

마지막 음식은 메밀전입니다! 메밀전에 파와 배추를 한장 넣어서 지져주셨어요. 강원도민인 친구말로는 얇을수록 잘하는 집이라네요 ㅋㅋㅋ 맞는건지는 잘 몰르겠습니다.

메밀전

 

기대를 전혀 안하고 들어간 식당이였지만 너무 만족스럽게 밥을 먹고 스키장에 갈 수 있었습니다!

 

 

 

평점 : 4/5

스키장 근처에서 한끼 먹기 좋은 식당! 하지만 기다려야한다는거

 

※친구 돈 친구 산 막국수집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