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서울

삼성동 미슐랭 가이드 추천 딤섬 맛집 후기 - 팀호완

by hunologue 2022. 1. 5.

안녕하세요 후노로그입니다!

 

오늘은 삼성동에 있는 딤섬 맛집 팀호완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에 총 3개의 지점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저는 삼성점을 다녀왔습니다. 2019년 12월 국내에 오픈한 1호점이기 때문에 더 관리가 철저하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에 방문을 했어요.

 

그리고 미슐랭에서 발표하는 방문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맛집 리스트인 미슐렝 가이드 2022년에도 오른 맛집입니다. 미슐랭 선정 맛집들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은 하는 식당들이였기 때문에 기대감이 있었어요!

 

덕분에 팀호완은 오픈 초기에는 대기 시간도 길고 예약도 나름 어려운 편인걸로 악명이 높았어요!

 

그만큼 맛있어서 사람들이 항상 줄을 서서 먹는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막상 가보니 사람이 엄청 많지는 않았습니다.

 

저희는 차를 이용해서 방문을 했지만 봉은사역이나 삼성중앙역에서 내리셔서 걸어 오시기에도 큰 무리는 없을 거리입니다!

 

팀호완은 제 지인들을 포함해 총 4명이서 방문을 했어요.

 

운영 시간은 매일 11:30 - 21:00입니다. (15:00 - 17:30 브레이크 타임)

 

 

팀호완 삼성점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86길 30 1층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블루리본 2개와 미슐렝 가이드 마크를 볼 수 있어요. 자랑할만한 내용들인 것 같아요!

 

다음은 팀호완의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일반적인 만두에 비해선 상당히 비싼 편이에요. 하지만 다른 딘타이펑이나 크리스탈 제이드 와 같은 다른 딤섬집들과 비교 했을때는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메뉴판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최대한 크게 이미지를 올렸어요! 방문하시기 전에 확인 해보세요!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음식 사진들과 함께 리뷰를 시작 해볼게요!

 

기본 세팅은 접시들과 간장 종자 그리고 물티슈가 있어요.

 

 

음식들은 거의 동시에 다 나왔어요! 

우선 홍콩식 무케잌이에요. 담백하면서 적당한 촉촉함이 느껴지는 음식이였어요. 무향이 심하지 않아 호불호가 크게 안갈리고 같이 찍어먹을 수 있는 양념 간장이 나와요.

 

홍콩식 무케잌

 

홍콩식 구운 야체 호빵 느낌이 나는 딤섬이에요. 팀호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라고 해요!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딤섬인것 같아요.

 

차슈바오번

 

탕수육이에요. 부먹으로 나오지만 다 먹을때까지 튀김옷의 바삭함이 느껴집니다. 무난한 탕수육입니다.

 

탕수육

 

홍콩식 완탕면은 닭고기 육수 베이스로 완탕과 중국식 계란면이 들어가 있어요. 삼삼한 국물과 완탕이 맛있었어요! 온도감은 조금 아쉬웠어요 ㅠㅠ

홍콩식 완탕면

 

전복 샤오마이는 앙증맞은 전복이 올라가있어요. 속은 돼지고기로 체워져있어요!

 

전복 샤오마이

 

 

두유피롤은 두부의 피로 완자를 감싼 딤섬이에요. 약간 양념된 홍콩식 유부딤섬을 먹는 느낌이에요. 엄마가 제일 마음에 들어하신 딤섬이였어요!

두유피롤

 

사천식 완탕은 고수도 많이 넣어주셔서 가장 중국스러운 요리였어요. 마라 맛은 강하지 않아 매운 음식을 잘 못드셔도 충분히 드실만해요! 

 

사천식 완탕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X.O. 차슈 볶음밥도 먹었는데요, 밥이 약간 덜익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꼬독했어요. 하가우도 먹었지만 별도의 사진이 없네요. 새우랑 고기가 들어가 있는 딤섬이였어요.

 

전반적으로 양이 적다 보니 많은 양의 음식을 주문하게 되는 식당이에요. 음식은 무난하지만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기대에 못미쳤습니다. 

 

평점 : 3.5/5

한번 쯤 먹을만한 식당이지만 재방문은 하지 않을 것 같아요...



※내 돈 내 산 식사였습니다.

 

 

 

 

 

댓글